안녕하세요. 인텔리원스튜디오(IntelliOneStudi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iOS 앱의 이름을 다국어로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 이름은 사용자가 처음으로 접하는 정보이자, 앱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iOS에서는 InfoPlist.strings 파일과 **언어 현지화(Localization)**를 통해 다양한 언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과정을 따라, 여러분의 앱 이름도 손쉽게 현지화해 보세요!
2024.11.14 - [분류 전체보기] - [외워라!창고]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외워라!창고]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인텔리원스튜디오(IntelliOneStudio)에서 흥미진진한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저희가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 게임은 챗GPT의 놀라운 AI 기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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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에 물건을 보관하면 더이상 보여주지 않고, 오로지 당신의 기억력으로 찾아야해요.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상품들과 주문에도 정확하고 빠르게 물건을 찾아 배송해야해요.
과연 당신은 며칠까지 버틸수 있을까요?
당신의 기억력을 시험해봐요. 지금 다운로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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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워라창고
환영합니다. 우리 창고는 매일 새롭게 들어오는 상품을 각기 다른 각기 다른 상자에 보관해요. 주문이 들어오면 그 상품들을 찾아 포장하고, 정확한 주소로 배송하는 것이 여러분의 임무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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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워라 창고 - Google Play 앱
창고의 기억왕: 물건 찾기의 달인이 되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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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첫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 게임은 챗GPT의 놀라운 AI 기능을 활용해 개발했어요. 즐거움이 가득한 이번 게임은, 챗GPT를 활용해서 누구든지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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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전설이 숨겨져 있는 [농부의 꿈]목장 한구석에서 ‘비밀의 문'과 '마법 책'이 발견되었어요. [변신하는 동물들] 병아리가 합쳐져 닭이 되고, 닭이 합쳐져 고슴도치로 변신하며, 점점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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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화로운 목장에서 신나는 동물 합치기 무료게임 (바람, 뚫어뻥, 밧줄, 무중력 등 매직 아이템 활용해 병아리를 젖소로 키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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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foPlist.strings 파일 생성
앱 이름 현지화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작업은 InfoPlist.strings 파일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 파일은 Info.plist의 문자열(예: 앱 이름)을 다양한 언어로 번역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작업 순서:
- Xcode에서 프로젝트 선택:
- Xcode에서 프로젝트 폴더를 선택한 후, 상단 메뉴에서 **File → New → File...**을 클릭합니다.
- 파일 유형 선택:
- 표시된 팝업창에서 Resource 섹션을 선택하고 Strings File을 클릭합니다.
- 파일 이름 지정:
- 파일 이름을 InfoPlist.strings로 입력하고 프로젝트 루트에 저장합니다.
예시 코드:
- 기본 언어(English):
"CFBundleDisplayName" = "App Name";
2. 언어 추가(Localization)
생성된 InfoPlist.strings 파일을 각 언어로 번역하려면, 현지화(Localization)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작업 순서:
- InfoPlist.strings 파일 선택:
- 프로젝트 내비게이터에서 생성된 InfoPlist.strings 파일을 클릭합니다.
- Localize 버튼 클릭:
- 우측 패널에서 Localize... 버튼을 클릭하고, 기본 언어(예: English)를 선택한 뒤 Localize를 클릭합니다.
- 언어 추가:
- 프로젝트 설정에서 PROJECT → Info 탭으로 이동합니다.
- Localizations 섹션에서 + 버튼을 클릭해 원하는 언어(예: Korean)를 추가합니다.
- 언어별 파일 생성:
- 추가된 언어에 따라 InfoPlist.strings 파일이 각 언어별로 생성됩니다.
3. 앱 이름 번역
각 언어 파일을 열어 해당 언어에 맞는 앱 이름을 설정합니다.
예시:
- English (InfoPlist.strings):
"CFBundleDisplayName" = "App Name";
- Korean (InfoPlist.strings):
"CFBundleDisplayName" = "앱 이름";
4. 테스트 및 확인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기기의 언어를 변경하여 올바르게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테스트 방법:
- 기기 언어 변경:
- iOS 기기에서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으로 이동하여 언어를 변경합니다.
- 앱 실행:
- 앱을 실행하여 해당 언어로 앱 이름이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iOS 앱 이름을 현지화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InfoPlist.strings 파일과 현지화 기능을 활용하면,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더욱 친근한 앱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앱도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텔리원스튜디오(IntelliOneStudio)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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