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텔리원스튜디오(IntelliOneStudi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Unity Android 앱에서 앱 이름을 다국어로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 이름은 사용자가 처음 접하는 정보이자, 앱의 브랜드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Unity의 Localization 패키지를 활용하면 다양한 언어를 손쉽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과정을 따라, 여러분의 앱 이름도 글로벌 사용자에게 맞게 로컬라이즈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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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ocalization 패키지 설치
Localization 패키지를 설치하여 Unity에서 다국어 지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순서:
- 패키지 매니저 열기: Unity 에디터 상단 메뉴에서 Window > Package Manager를 선택합니다.
- 패키지 설치:
- 검색 창에 Localization을 입력합니다.
- Localization 패키지를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2. Localization 설정
Localization 패키지를 사용하려면 Localization 설정을 구성해야 합니다.
작업 순서:
- Localization 설정 열기: 상단 메뉴에서 Window > Asset Management > Localization Tables를 선택합니다.
- 테이블 생성:
- New Table Collection을 클릭하여 새로운 문자열 테이블을 생성합니다.
- 기본 언어(예: English)와 추가할 언어(예: Korean, Japanese)를 선택합니다.
3. 앱 이름 로컬라이즈 설정
Unity Localization 패키지는 Android 앱 이름 로컬라이제이션을 지원하는 메타데이터 설정을 제공합니다.
작업 순서:
- 메타데이터 추가:
- Localization Settings에서 Metadata 섹션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 Android > App Info를 선택합니다.
- 앱 이름 키 설정:
- App Info에서 Display Name 필드에 이전에 생성한 문자열 테이블의 키를 선택합니다.
- 예를 들어, 기본 언어에서 앱 이름은 "App Name"으로 설정하고, 추가 언어에 맞는 번역을 입력합니다.
4. 빌드 및 확인
Localization 설정을 완료했다면, Android 플랫폼으로 빌드하여 앱 이름이 각 언어에 맞게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작업 순서:
- Unity에서 빌드:
- File > Build Settings로 이동하여 Android 플랫폼을 선택합니다.
- Build 버튼을 클릭하여 APK를 생성합니다.
- 테스트:
- 빌드된 APK를 Android 디바이스에 설치합니다.
- 디바이스 언어 설정을 변경한 후 앱 이름이 올바르게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Unity Localization 패키지를 사용하여 Android 앱 이름을 다국어로 제공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Localization 패키지를 활용하면 앱 이름뿐 아니라, 앱 내 모든 텍스트를 손쉽게 번역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더 친근한 앱 환경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앱 개발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텔리원스튜디오(IntelliOneStudio)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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