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텔리원스튜디오(IntelliOneStudio)입니다.
유니티 개발을 시작하려면 C# 언어의 기초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모든 문법을 외울 필요는 없어요! 게임 개발에 실제로 자주 사용되는 핵심 기능만 쏙 뽑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변수, 조건문, 반복문 등 기본 중의 기본을 다뤄보겠습니다.
2024.11.14 - [분류 전체보기] - [외워라!창고]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외워라!창고]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인텔리원스튜디오(IntelliOneStudio)에서 흥미진진한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저희가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 게임은 챗GPT의 놀라운 AI 기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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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에 물건을 보관하면 더이상 보여주지 않고, 오로지 당신의 기억력으로 찾아야해요.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상품들과 주문에도 정확하고 빠르게 물건을 찾아 배송해야해요.
과연 당신은 며칠까지 버틸수 있을까요?
당신의 기억력을 시험해봐요. 지금 다운로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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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워라창고
환영합니다. 우리 창고는 매일 새롭게 들어오는 상품을 각기 다른 각기 다른 상자에 보관해요. 주문이 들어오면 그 상품들을 찾아 포장하고, 정확한 주소로 배송하는 것이 여러분의 임무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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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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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워라 창고 - Google Play 앱
창고의 기억왕: 물건 찾기의 달인이 되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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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첫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 게임은 챗GPT의 놀라운 AI 기능을 활용해 개발했어요. 즐거움이 가득한 이번 게임은, 챗GPT를 활용해서 누구든지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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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부의 꿈
오래된 전설이 숨겨져 있는 [농부의 꿈]목장 한구석에서 ‘비밀의 문'과 '마법 책'이 발견되었어요. [변신하는 동물들] 병아리가 합쳐져 닭이 되고, 닭이 합쳐져 고슴도치로 변신하며, 점점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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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부의 꿈 - Google Play 앱
평화로운 목장에서 신나는 동물 합치기 무료게임 (바람, 뚫어뻥, 밧줄, 무중력 등 매직 아이템 활용해 병아리를 젖소로 키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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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변수(Variables): 게임의 상태를 저장하는 상자
public int playerHealth = 100; // 정수형 (HP, 점수)
public float moveSpeed = 5.0f; // 실수형 (속도, 시간)
public bool isGameOver = false; // 참/거짓 (플래그)
public string playerName = "Hero"; // 문자열
- 왜 중요할까?
게임 오브젝트의 상태(체력, 위치 등)를 저장하고 변경할 때 사용합니다. - TIP: public으로 선언하면 유니티 인스펙터에서 값을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조건문(if/switch): 게임 로직의 분기점
if (playerHealth <= 0)
{
Debug.Log("게임 오버!");
isGameOver = true;
}
else if (playerHealth < 30)
{
Debug.Log("위험! 체력이 낮습니다.");
}
- 실전 예시:
- 적의 공격 판정
- 아이템 획득 조건
- UI 팝업 표시 여부
3. 반복문(for/while): 반복 작업의 자동화
// 10번 반복: 총알 발사 시 사용
for (int i=0; i<10; i++)
{
Instantiate(bulletPrefab);
}
// 조건 충족 시까지 반복: 적 추적 AI
while (distanceToPlayer > 5f)
{
enemy.MoveTowards(player);
}
주의점: 무한 루프에 빠지지 않도록 종료 조건을 명확히 설정하세요!
4. 함수(Methods): 재사용 가능한 코드 블록
void DamagePlayer(int damageAmount) // 함수 정의
{
playerHealth -= damageAmount;
UpdateHealthUI();
}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tag == "Enemy")
{
DamagePlayer(10); // 함수 호출
}
}
장점: 같은 코드를 여러 곳에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클래스(Class): 게임 오브젝트의 청사진
public class Enemy : MonoBehaviour
{
public int attackPower = 20;
public float moveSpeed = 3f;
void Update()
{
MoveTowardsPlayer();
}
void MoveTowardsPlayer() { /* 이동 로직 */ }
}
- 유니티 특화 기능:
- 모든 스크립트는 MonoBehaviour 클래스를 상속받아야 합니다.
- Start(), Update() 등 유니티 이벤트 함수를 자동 호출합니다.
오늘의 실전 팁
- 변수 이름은 의미 있게 지을 것: a보다 playerScore
- 복잡한 계산은 함수로 분리할 것: 가독성 ↑
- Debug.Log()로 중간 결과 확인: 버그 잡기의 첫걸음
지금까지 인텔리원스튜디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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