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텔리원스튜디오(IntelliOneStudio)입니다.
유니티에서는 C#을 활용해 게임을 만들 때 특정한 클래스와 메서드를 자주 사용합니다.
오늘은 초보 개발자가 반드시 익혀야 할 유니티의 핵심 클래스와 메서드를 살펴보겠습니다.
2024.11.14 - [분류 전체보기] - [외워라!창고]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외워라!창고]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인텔리원스튜디오(IntelliOneStudio)에서 흥미진진한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저희가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 게임은 챗GPT의 놀라운 AI 기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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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에 물건을 보관하면 더이상 보여주지 않고, 오로지 당신의 기억력으로 찾아야해요.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상품들과 주문에도 정확하고 빠르게 물건을 찾아 배송해야해요.
과연 당신은 며칠까지 버틸수 있을까요?
당신의 기억력을 시험해봐요. 지금 다운로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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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워라창고
환영합니다. 우리 창고는 매일 새롭게 들어오는 상품을 각기 다른 각기 다른 상자에 보관해요. 주문이 들어오면 그 상품들을 찾아 포장하고, 정확한 주소로 배송하는 것이 여러분의 임무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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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워라 창고 - Google Play 앱
창고의 기억왕: 물건 찾기의 달인이 되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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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첫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 게임은 챗GPT의 놀라운 AI 기능을 활용해 개발했어요. 즐거움이 가득한 이번 게임은, 챗GPT를 활용해서 누구든지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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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전설이 숨겨져 있는 [농부의 꿈]목장 한구석에서 ‘비밀의 문'과 '마법 책'이 발견되었어요. [변신하는 동물들] 병아리가 합쳐져 닭이 되고, 닭이 합쳐져 고슴도치로 변신하며, 점점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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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부의 꿈 - Google Play 앱
평화로운 목장에서 신나는 동물 합치기 무료게임 (바람, 뚫어뻥, 밧줄, 무중력 등 매직 아이템 활용해 병아리를 젖소로 키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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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onoBehaviour – 모든 유니티 스크립트의 기본
유니티에서 C#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반드시 MonoBehaviour를 상속받아야 합니다.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ebug.Log("게임 시작!");
}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Time.deltaTime * 5f);
}
}
✅ 왜 중요할까?
- Start(): 게임이 시작될 때 한 번 실행됨
- Update(): 매 프레임마다 실행됨 (이동, 입력 처리에 필수)
2. GameObject – 모든 게임 오브젝트를 관리
GameObject는 유니티에서 모든 오브젝트(캐릭터, 아이템, UI 등)를 나타냅니다.
GameObject enemy = GameObject.Find("Enemy"); // 이름으로 오브젝트 찾기
enemy.SetActive(false); // 오브젝트 비활성화
📌 Tip: GameObject.Find()는 성능이 좋지 않으므로 public 변수를 활용해 미리 할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3. Transform –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크기 변경
모든 유니티 오브젝트는 Transform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동과 회전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MoveObject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Vector3.forward * Time.deltaTime * 2f;
}
}
🛠 활용 예시:
- 캐릭터 이동
- 적의 추적 AI 구현
4. Instantiate() – 게임 오브젝트 생성
게임 중 총알, 적, 아이템 등을 동적으로 생성할 때 사용합니다.
GameObject bullet = Instantiate(bulletPrefab, transform.position, Quaternion.identity);
⚠ 주의:
- 생성된 오브젝트는 적절한 위치에 배치해야 함
- 너무 많은 오브젝트를 생성하면 성능 저하 발생 가능
오늘의 실전 팁
✔ 유니티에서 모든 스크립트는 MonoBehaviour를 상속해야 한다!
✔ GameObject, Transform, Instantiate()는 게임 개발의 핵심!
✔ Update()에서 실행되는 코드는 가급적 가벼운 연산으로 유지해야 한다.
지금까지 인텔리원스튜디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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