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텔리원스튜디오(IntelliOneStudio)입니다.
게임을 개발하다 보면 일정 조건에서 새로운 적을 출현시키거나, 아이템을 생성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C# 코드로 유니티에서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11.14 - [분류 전체보기] - [외워라!창고]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외워라!창고]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인텔리원스튜디오(IntelliOneStudio)에서 흥미진진한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저희가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두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 게임은 챗GPT의 놀라운 AI 기능을
intellinomadlife.tistory.com
창고에 물건을 보관하면 더이상 보여주지 않고, 오로지 당신의 기억력으로 찾아야해요.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상품들과 주문에도 정확하고 빠르게 물건을 찾아 배송해야해요.
과연 당신은 며칠까지 버틸수 있을까요?
당신의 기억력을 시험해봐요. 지금 다운로드하세요.
[아이폰 앱스토어 다운로드]
https://apps.apple.com/kr/app/%EC%99%B8%EC%9B%8C%EB%9D%BC%EC%B0%BD%EA%B3%A0/id6737766088
외워라창고
환영합니다. 우리 창고는 매일 새롭게 들어오는 상품을 각기 다른 각기 다른 상자에 보관해요. 주문이 들어오면 그 상품들을 찾아 포장하고, 정확한 주소로 배송하는 것이 여러분의 임무입니
apps.apple.com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tellione.warehousedelivery
외워라 창고 - Google Play 앱
창고의 기억왕: 물건 찾기의 달인이 되어라.
play.google.com
저희가 챗GPT를 활용해서 개발한 첫 번째 게임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 게임은 챗GPT의 놀라운 AI 기능을 활용해 개발했어요. 즐거움이 가득한 이번 게임은, 챗GPT를 활용해서 누구든지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거에요.
* APP Store 에서 다운로드
https://apps.apple.com/kr/app/%EB%86%8D%EB%B6%80%EC%9D%98-%EA%BF%88/id6479183930
농부의 꿈
오래된 전설이 숨겨져 있는 [농부의 꿈]목장 한구석에서 ‘비밀의 문'과 '마법 책'이 발견되었어요. [변신하는 동물들] 병아리가 합쳐져 닭이 되고, 닭이 합쳐져 고슴도치로 변신하며, 점점 더
apps.apple.com
*Google Play 에서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tellione.farmersfirstdream&pcampaignid=web_share
농부의 꿈 - Google Play 앱
평화로운 목장에서 신나는 동물 합치기 무료게임 (바람, 뚫어뻥, 밧줄, 무중력 등 매직 아이템 활용해 병아리를 젖소로 키워보세요.)
play.google.com
1. Instantiate()로 새로운 오브젝트 생성
유니티에서 코드로 오브젝트를 생성하려면 Instantiate()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적 프리팹을 생성해 특정 위치에 배치하는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ublic GameObject enemyPrefab; // 유니티 에디터에서 프리팹 연결
public Transform spawnPoint; // 적이 생성될 위치
void Start()
{
Instantiate(enemyPrefab, spawnPoint.position, spawnPoint.rotation);
}
이렇게 하면 게임이 시작될 때 enemyPrefab이 spawnPoint 위치에 나타납니다.
2. 오브젝트 삭제: Destroy()
생성한 오브젝트는 필요 없을 때 삭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메모리와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GameObject enemy = GameObject.Find("Enemy(Clone)");
if (enemy != null)
{
Destroy(enemy);
}
}
}
이 코드는 스페이스바를 눌렀을 때 적을 제거합니다.
3. 오브젝트 풀링 (Object Pooling)으로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만약 같은 종류의 적이나 총알을 반복적으로 생성, 삭제한다면 오브젝트 풀링을 고려해야 합니다.
풀링의 핵심 아이디어:
- 적이나 총알 오브젝트를 미리 여러 개 생성
- 필요할 때 비활성화된 오브젝트를 활성화
- 사용이 끝나면 다시 비활성화하여 재사용
이 방법은 성능을 높이고, 메모리 할당 및 제거로 인한 부하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오늘의 실전 팁
- Instantiate()와 Destroy()를 남발하지 마세요. 성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오브젝트 풀링을 사용해보세요. 빈번히 생성/삭제되는 오브젝트에 특히 유용합니다.
- 코드에서 사용하지 않는 오브젝트는 빠르게 제거하여 메모리와 성능을 확보하세요.
지금까지 인텔리원스튜디오였습니다
'디지털노마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챗GPT 게임개발89: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C# 기초 연재 (5) – 게임 데이터 저장과 불러오기 (0) | 2025.03.04 |
---|---|
챗GPT 게임개발88: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C# 기초 연재 (4) – 게임 오브젝트 간 상호작용 처리 (4) | 2025.03.01 |
챗GPT 게임개발86: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C# 기초 연재 (2) – 유니티에서 꼭 알아야 할 클래스와 메서드 (3) | 2025.02.14 |
챗GPT 게임개발85: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C# 기초 연재 (1) – 꼭 알아야 할 핵심 문법 5선 (1) | 2025.02.09 |
챗GPT 게임개발84:2025년 유니티 게임 개발 최신 트렌드: 차세대 기술로 경쟁력 확보하기 (2) | 2025.02.08 |